산동성 경제의 중심 칭다오시

 

신 중국 성립 60년 이래 특히 개혁개방 30년 동안 중국의 비약적인 발전과 민족의 부흥에 따라 청도 주민들은 부지런함과 지혜로 낙후한 상태에서 진보된 모습으로, 가난한 상태에서 부유해진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여 항구, 개방, 브랜드, 관광, 해양 과학기술과 올림픽 도시로서의 뚜렷한 특색을 점차 이루게 되었다.

최근 몇 년에는 청도는 부강·문명·조화로운 현대화 국제도시 건설을 목표로 삼아 “해만 보호와 해만 발전”을 추진하고 전략적 블루경제구역과 첨단산업 집중지역을 건설하며 선진 제조업 기지, 하이테크기술산업기지, 현대 서비스업기지와 지역성 경제센터, 동북아 국제 항해운수센터, 국가 해양과학기술센터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청도 서비스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서비스 경제 를 위주로 하는 산업구조를 중심으로 현대 서비스업 발전과 민간경제 발전, 국제 산업의 전이, 브랜드 경제 발전, 도기기획건설 관리, 체제와 메커니즘의 개혁을 긴밀한 결합을 통해 서비스업 집중구역을 건설하고 서비스업 핵심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핵심기업을 발전시키고 서비스업 유명 브랜드를 대량 육성하고 있다.

생활성 서비스업을 주력 발전하고 생산성 서비스업을 강화하며 신흥 서비스업을 육성함으로써  끝임없이 규모확대·구조조정·특색창출·위상제고에 노력하여 “청도 서비스”로 “청도 제조”의 수준을 향상시켰다. 서비스업의 증가액은 청도 전체 생산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해마다  1% 이상 늘고 있다. 2009년에 서비스업의 증가액은2,000억을 돌파하여2,210 위안에 도달해12.5%나 증가하였으며, 사회 소비재 소매총액은 1,744억 위안에 도달해 19.1%나 증가하였다.

청도는 “3개의 기지, 3개의 중심”을 기치로 하이테크산업, 선진 제조업, 현대 서비스업, 현대 농업, 에너지절약 친환경 산업과 저탄소 경제 등을 발전시키고, 7대 공업산업, 4대 신규산업과 9대 현대 서비스업 및 본부 경제 등 중요한 영역의 외자유치를 격려한다.

 

칭다오에서는 앞으로도 항구, 해양, 관광의 3대 특색경제를 발전시켜, 가전과 석유화공, 자동차제조와 조선, 신형 자재 등의 4대 공업기지를 건설하고, 나아가 중국의 중심도시와 세계적인 특화도시로써의 발전을 가속화하며, 더불어 중국에서의 선발 현대화를 실현 할 계획에 있다.
칭다오의 현대화 건설에 동참할 여러분들은 칭다오 경제의 발전에 따른 성과를 공유할 수 있으며 풍부한 경제적 보상을 향유 할 수 있을 것이다.

칭다오 시정부와 시민들은 국내외 우호인들의 칭다오 관광, 투자 및 무역에서의 협력을, 함께 펼쳐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이다.

 

[출처] 산동성 상무청
http://korea.shandongbusiness.gov.cn/public/area/qingdao/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